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국립공주대학교 특수교육종합연수원 개인정보 처리방침

1.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국립공주대학교는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 관계법령 등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전자정부법 및 동법 시행령, 온라인 국민참여포털의 운영에 관한 규정 등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6조)

웹사이트에서 여러분이 국립공주대학교 홈페이지 회원에 가입하시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및 게시판 등에 글쓰기를 하시고자하는 경우에, 국립공주대학교에서는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 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 (필수)이름, 생년월일, E-Mail, 휴대전화번호
  • - 게시판 등 글쓰기 : 아이디, 이름, E-Mail
  • - 게시판 등 글쓰기 : 아이디, 이름, E-Mail
  • - 부정한 방법으로 타인명의를 사용하는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 정보이용내역 등을 자동수집 합니다.
  • - ※ 부정한 방법으로 타인명의 사용 시, 주민등록법 제37조(벌칙)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통한 서비스 시행 시 가입하신 분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정보는 변경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국립공주대학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존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원정보 : 탈퇴 즉시 파기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개인정보

여러분이 국립공주대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저장됩니다. 이용자 여러분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일시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어질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 -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 (2) 회사는 서면 등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개인정보의 제3자 이용

본 기관에서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위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 제휴관계 : 보다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 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ㆍ관리되는지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 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겠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 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